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다낭 국제공항에서의 입국 수속 (또는 출국수속이)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.
    특히 성수기나 주말 항공편 이용시에는 대기 시간이 1시간을 넘길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.

     

    이럴 때 돈을 써서 대기 시간을 대폭 줄이는 것이 패스트 트랙입니다.

     

    일반 입국대기 vs 패스트 트랙 비교

      일반 입국대기 패스트 트랙 이용시
    평균 대기 시간 30~60분 5~10분
    진행 방식 줄 서기 + 순서 기다림 직원 동행 + 우선 심사

     

    쉽게 이야기해서 대리업체 직원을 돈으로 사서 대기 직원 통해 VIP통로를 통해서 이동하는 것입니다.

     

     

    서비스 업체별 예약하기

    인터넷으로 다낭 패스트 트랙으로 검색하면, 마이리얼트립, 하나투어, 트립닷컴, 피크타임, 고스트트래블, 와그 등 많은 업체들이 검색 상위에 노출되어 있는데,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.

    표면상으로는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것처럼 보이지만, 실제 예약을 하려고 들어가 보면 대동소이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하나의 예를 들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.

     

    말 그대로 전용라인을 이용해서 통과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빠를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패스트 트랙 관련 내용 

    패스트트랙 예약시기 출국 최소 2일 전에 예약 실제로 4개월~최장 1년 전에도 예약 가능
    준비물 여권, 티켓, 예약확인서  
    가격 성인 기준 인당 최소 1만원~4만원 (입국과 출국의 비용 차이가 있음)

     

     

    이용 팁

     

    ✔ 비행기 스케쥴에 따라서 패스트 트랙과 일반 줄과의 차이가 없을 수 있습니다. 이럴 때는 허무할 수도 있겠지만, 이건 볼불복입니다.

     

      (패스트 트랙은 입국 또는 출국 대기 시간이 단축되긴 하지만) 붙이는 수화물이 나오는 것과는 별개입니다.

    즉 나의 수속이 빠르게 되어도 수화물이 늦으면 큰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 비행기에서 앞자리에 앉을 수록 내리는 것도 빠르기 때문에 대기 직원을 더 빨리 만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 패스트 트랙 예약시 옵션사항 확인이 필수입니다. "+ 라운지 이용" 또는 "+ 픽업차량"이 들어갈 경우 비용이 증가합니다.

    반응형